BTS Homeland

고 이건희회장 기증품 전시회 "어느 수집가의 초대"@국립중앙박물관 본문

박물관 미술관

고 이건희회장 기증품 전시회 "어느 수집가의 초대"@국립중앙박물관

남산토끼 2022. 8. 17. 07:48
반응형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 
2022. 4. 28. ~ 8. 28. 
특별전 "어느 수집가의 초대" - 고 이건희 회장 기증 1주년 기념전 
전시품: 이건희 컬렉션 355점 

 


국립중앙박물관에서 8월 28일까지 개최되는 고 이건희 회장 기증품 전시회 "어느 수집가의 초대" 전시는 여전히 인터넷 예매가 쉽지 않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야간 개장하는 토요일 오후에 현장 발권이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박물관에 다녀왔다(방문일 6. 11.) 오후 5시쯤 도착했는데 마지막 입장시간인 8시 표를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었다. 그리고 곧이어 현장표도 매진되었다. 여름이라 천천히 저녁 먹고 박물관 산책하며 기다리니 지루하지 않았다. 

 

 

그동안 여러 박물관에 흩어져서 전시되었던 고 이건희회장 기증품들을 한자리에 모아서 전시하는 자리라 전시품도 많고 작품들의 수준도 높았고 전시장 구성도 훌륭했다. 모처럼 넘치도록 눈 호강할 수 있었던 고품격 전시회였다^^ 

 

 

 

전시장을 나오며 누군가는 돈이 많아서 엄청나게 사모았다 얘기를 했는데 그런 점도 있긴 하겠지만 과연 이렇게 많은 예술 작품들을 단순히 돈이 많다고 사서 모았을까 싶다. 돈도 있었지만 이런 훌륭한 작품을 알아보는 안목과 그런 아름다운 것들을 좋아하는 마음도 있었기에 기꺼이 돈을 쓸 수 있지 않았을까....

 

방탄 멤버들이 다들 돈을 많이 벌었지만 모두가 다 예술품을 보러 다니고 사서 모으고 하지는 않는 것 같으니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