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5 (6)
BTS Homeland
발매일 2024.05.24.장르 랩/힙합, R&B/Soul, 록/메탈, 재즈발매사 YG PLUS기획사 BIGHIT MUSIC I think we're in the wrong place(우리가 잘못된 공간에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방탄소년단(BTS) RM의 두 번째 솔로앨범 'Right Place, Wrong Person'은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이방인'처럼 느껴지는 순간을 다룬다. RM은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이 보편적인 감정과 더 나아가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이 공감할 메시지를 담았다. 트랙리스트(Track list) 1. Right People, Wrong Place내면의 혼란스러움을 음악적으로 표현한 힙합장르의 곡 2. Nuts베이스 사운드가 매력적인 얼터너..
신세계백화점 본점 앞 포스트타워(중앙우체국) 건물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다가 한때 우표수집에 취미가 있으셨다는 이 과장님이 갑자기 우표박물관을 가보자고 했다. 우표박물관이요? 명동을 자주 왔어도 그런 박물관이 있는 줄 몰랐다. 중앙우체국 건물이나 우표박물관이 있어도 이상하지 않지. 번잡한 명동거리와 달리 우표박물관은 한산함 그 잡채 기대감 1도 없던 그곳에서 들어가자마자 눈에 들어온 것은 우표자판기(?) 엇엇엇 근데 거기에 BTS 10주년 기념우표 패킷이 떡하니 들어가 있었다. 오오오오오오 나의 호들갑 때문인지 이 과장님이 흔쾌히 방탄우표를 사주셨다!! 감삼다~~~ 박물관은 조용했지만 다양한 일들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예쁘고 신기한 각종 우표들은 흥미로웠다. 그리고 각..
물방울 화가 김창열(1929~2021) 작고 3주기 회고전 KIM TSCHANG-YEUL : BEYOND IRIDESCENCE (영롱함을 넘어서) BTS RM 소장품이 전시되었다고 해서 진즉부터 가보고 싶었던 전시였다. 하지만 그보다 전부터 김창열화백의 물방울 그림을 좋아했다. 처음 물방울을 그림으로 보았을 때의 놀라움은 아직도 여전하다. 말 그대로 영롱함... 김창열미술관이 제주에 생겼을 때 다녀오기도 했다. (2016. 제주도립김창열미술관 개관) 막상 제주 김창열미술관 갔을 때는 내가 보고싶었던 그 작품을 못 보아서 아쉬움이 남았는데 이번 전시는 보고 싶던 물방울들을 만날 수 있었다. 때마침 큐레이터의 설명이 BTS RM의 소장품 앞에서 이어지고 있었다. 큐레이터는 RM이 여느 큐레이터 못지않게 미술..
뒤늦은 2023 BTS 페스타 후기(벌써 1년이 지났어.. ^^;;;;) 덕메님이 공유해 주신 페스타 일정표 덕분에 2023 BTSFESTA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다. 오히려 덕메님은 회사일이 바빠 같이 못 다니심 ㅠㅠ 아이돌 10년이라니 방탄이들 열심히 활동했어. 앞으로 더 잘했으면 좋겠는데 버추얼 아닌 현실돌이라 같이 나이 들어가야 하니 안타깝다. 내 회사생활도 10년 넘었는데 입사 10주년을 아무 생각 없이 지냈네.. 덕질 말고 내 현생에도 이렇게 단계별로 매듭짓고 기념하며 지내면 좋을 것 같다. 2023 BTS10주년 페스타슬로건 " BTS presents every where" 나의 2023 BTS FESTA 즐기기 하나, 용산 하이브 근처에서 방탄모습 찾으며 놀기 둘, 용산..
2024 위버스콘 페스티벌 티켓팅도 성공했으니 지난달에 다녀온 인스파이어리조트(INSPIRE RESORT) 오로라 구경 후기도 써본다. 위버스콘 개최장소(인스파이어 아레나)를 보고 여기 어디인가 궁금했다. 검색해 보니 인스파이어리조트는 2023년 11월 30일 개장한, 인천 영종도 위치한 "한국판 라스베이거스" 5성급 복합엔터테인먼트리조트이며, 고래오로라도 유명하다고 해서 위버스콘 구경을 핑계 삼아 사전답사(?)차 인스파이어리조트 구경을 갔다.(숙박 아니고 구경!) 방문일: 2024. 4. 26.(금) 가는 방법김포공항에서 공항철도타고 인천공항 1 터미널에 내린 후 도착층 2C 또는 14C호텔버스 정류장에서 인스파이어 리조트 셔틀버스를 탔다. 셔틀버스(무료)는 1시간 간격(2C정류장에서 매시 25분 출..
지난달 말부터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대표 간의 갈등으로 인터넷과 주식토론방이 아주 난리가 아니다. 덩달아 하이브주주총회글 조회수도 올라갔다.(저 사태와 무관한 글인데..) 2024.04.02 - [일상] - 생애 첫 주주총회(하이브 주총 참석기) 양측 모두 팩트만 가지고 이성적으로 얘기했으면 좋겠구먼, 감정끼리 부딪치니 관망하는 사람도 괴롭다. 사람의 갈등이란 이렇듯 오해와 억측을 더해가며 복잡해질 수밖에 없는 것인가... 내가 하이브살 때 뉴진스보고 매수한 것이 아니었으니 떨어졌다고 딱히 팔 생각도 없다만 아무리 굿즈 같은 주식이어도 손해는 속 쓰리다(눈물 또르륵). 그 와중에 하이브배당금은 입금됨(4/26, 주당 700원)그리고 난 2024 위버스콘 티켓팅에 성공함!! ㅎㅎ 2024 위버스콘 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