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Homeland

[RM따라 미술관 가기] 갤러리 현대/ 김창열 '영롱함을 넘어서' 본문

박물관 미술관

[RM따라 미술관 가기] 갤러리 현대/ 김창열 '영롱함을 넘어서'

남산토끼 2024. 5. 27. 18:29
반응형

물방울 화가 김창열(1929~2021) 작고 3주기 회고전 

KIM TSCHANG-YEUL : BEYOND IRIDESCENCE (영롱함을 넘어서)

 

 
 

 
 

BTS RM 소장품이 전시되었다고 해서
진즉부터 가보고 싶었던 전시였다. 
 
하지만 그보다 전부터 김창열화백의
물방울 그림을 좋아했다. 
처음 물방울을 그림으로 보았을 때의
놀라움은 아직도 여전하다.
 
말 그대로 영롱함... 
 
 
김창열미술관이 제주에 생겼을 때
다녀오기도 했다.
(2016. 제주도립김창열미술관 개관)
 
막상 제주 김창열미술관 갔을 때는
내가 보고싶었던 그 작품을
못 보아서 아쉬움이 남았는데
이번 전시는 보고 싶던
물방울들을 만날 수 있었다. 
 

 
 
 

때마침 큐레이터의 설명이
BTS RM의 소장품 앞에서
이어지고 있었다.
 
 

RM 소장품

 
 
큐레이터는 RM이 여느 큐레이터
못지않게 미술에 진심 조예가
있었다고 얘기했다. 
 
RM의 소장품이
나도 무척 마음에 든다. 
 
 

 
 
 

예술의 본질은 결국 일루전(Illusion)일텐데. 이것을 재검토해 보려는 게 나의 예술입니다.

- 김  창  열 -

The essence of art is illusion after all. 
At the core of my practice is the resolve to reexamine this fundamental idea. 

- Kim Tschang-Yeul -



 
 

  • 전시개요(무료)
  • 전시명  김창열 '영롱함을 넘어서
  • 전시기간  2024. 4. 24. ~ 6. 9. 
  • 전시장소  갤러리현대(Gallery Hyundai)
  •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14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