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Homeland

서울 진주 왕복 프리미엄 고속버스 탑승 후기 본문

일상

서울 진주 왕복 프리미엄 고속버스 탑승 후기

남산토끼 2024. 11. 27. 17:56
반응형

부서장 모친상으로 급하게 직원들과 경상대학교 병원 장례식장(진주시)을 다녀왔다. 

 

서울에서 진주까지 거리가 멀어 일반 승용차 대신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타고 갔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란?

2016년 11월 25일부터 운행 중인 우등보다 상급의 최고급형 고속버스이다. 
우등석처럼 2:1 좌석 비율로 구성되어 있지만 우등보다 7~8개 좌석이 적은 총 20~21석으로 좌석공간이 더 넓고 쾌적하다.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운행한지는 벌써 한참 되었는데 그동안 타 볼 기회가 없었다.

 

마침 행선지와 시간대가 잘 맞아서 이번 기회에 서울↔진주 간 왕복으로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타 볼 수 있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내부모습 

 

예상했던 대로 내부좌석은 넓었다. 뒷좌석에 신경 쓰지 않고 최대한 기울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우등좌석보다 훨씬 편하게 누운 자세로 탈 수 있다.

 

 

처음에는 공항버스랑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장시간 타보니 그보다는 훨씬 편했다. 

 

좌석마다 AVOD 모니터화면이 설치되어 있어서 뉴스나 드라마시청도 가능했고 라디오나 폰미러링기능도 있었다. 공용 TV도 입구 쪽에 달려있는데 굳이 공용 TV는 없어도 되지 않을까 싶었다. 

 

 

 

기차처럼 간단한 물건을 놓을 수 있는 탁자를 올려서 펼칠수 있었고, 무선충전패드도 좌석마다 있었다. 충전속도가 빠르지는 않았지만 편리하게 이용했다. 

 

전에는 생수도 제공했다는데 생수나 이어폰은 따로 제공되지 않았다.


고속버스 소요시간  및 운임 

서울에서 진주까지는 운행시간은 3시간 45분이고 중간에 금산휴게소에 10~15분 정도 정차하기 때문에 총 소요시간은 4시간이었다. 

 

2시간 운행후 금산인삼랜드 휴게소 정차

 

고속도로 교통정체가 있을까 걱정했지만 고속버스는 버스전용차로로 막힘없이 운행해서 정시도착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운임(서울↔진주)은 편도 41,200원이었다. 우등고속버스 34,500원, 일반고속버스 23,200원보다는 비싸다.


탑승후기 : 만족 

 

진주는 이번에 처음 가본 도시였는데 생각보다 먼 곳이었다.

 

 

경상대학교 병원 장례식장은 진주고속버스터미널과 도보5분정도 거리로 아주 가까웠지만 서울 ↔진주 간 당일 왕복(8시간)은 이동시간이 만만치 않았다. 

 

그래도 프리미엄 고속버스 덕분에 편하게 잘 다녀왔다. 다른 직원들이 이제 장거리에서는 프리미엄 말고 일반버스는 못 탈 것 같다고 하는데 다른 버스보다 편안한 건 사실이다. 

 

 

진주 경상대학교 병원 장례식장처럼 고속버스터미널과 접근성이 좋은 곳이면서 장거리라면 기차보다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더 괜찮은 선택일 수 있겠다.

 

진주에는 진주성, 촉석루, 남강유등축제, 운석빵(?) 등이 유명하다는데 다시 오려면 또 프리미엄 고속버스 타야할 듯 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