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Homeland

하이퍼포커스 투바투(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 브이알(VR)콘서트 관람후기, 이렇게 가까이서 볼 수 있다니 본문

일상

하이퍼포커스 투바투(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 브이알(VR)콘서트 관람후기, 이렇게 가까이서 볼 수 있다니

남산토끼 2024. 8. 1. 18:10
반응형

* HYPER FOCUS *

TOMORROW X TOGETHER

VR CONCERT 

 

 

 

 

나는 모아(MOA,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팬클럽)가 아니지만 TXT 노래도 좋아하고 멤버도 다 알기 때문에 투바투VR콘서트를 알게 되었을 때 이건 무조건 가서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작년에 일본여행(2023년 11월)갔을 때 시부야에 메타퀘스트(Meta Quest 3) 체험부스가 있어서 한번 써봤는데 와~~ 정말 신세계 그 자체였다. 

 

시부야 메타퀘스트(Meta Quest) 3 행사장 건물에 걸려있던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이렇게 될 만나게 될 운명이었나

 

 

갑자기 눈앞에 펼쳐지는 화면이 정말 놀라와서 입을 다물지 못했는데 그런 화면으로 아이돌 뮤비나 콘서트를 볼 수 있다면 꼭 그렇게 보고 싶다고 생각했었다.

 

그랬던 차에 투바투(TXT,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VR(브이알) 콘서트 소식이라니 너무 기대가 되었다. 

 


<하이퍼포커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브이알 콘서트>
<HYPERFOCUS : TOMORROW X TOGETHER VR CONCERT>

예매 기간
1차 예매 기간
2024. 7. 17.(수) ~ 2024. 8. 13.(화)
2차 예매 기간
2024. 8. 7. (수) ~ 2024. 8. 27.(화)

상영 기간
1차 상영 기간
2024. 7. 31.(수) ~ 2024. 8. 13.(화)
2차 상영 기간
2024. 8. 14.(수) ~ 2024. 8. 27.(화)

상영관
MEGABOX COEX (MX4D관)

관람료 
하이퍼포커스 패키지
31,000원(VAT포함)

 

 

내가 관람한 7월 마지막날 저녁에는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리볼버> 제작보고회가 있어서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그 와중에 번호표를 뽑고 VR콘서트 혜택인 포스터와 포토카드를 받고 상영관으로 입장했다. 

 

 

 

한정포스터 증정이벤트는 1차 상영 기간인 2024. 7. 31.(수) ~ 2024. 8. 13.(화)까지 관람객 전원에게 증정한다. 

하이퍼포커스 패키지 구성
HYPERFOCUS Package 
하이퍼포커스 랜덤 포토카드 2종 + 하이퍼포커스 오피셜 티켓 1매
HYPERFOCUS RAndom Photo Cards 2pcs
+ HYPERFOCUS Official Ticket 1pc
상영 전후 관계없이 관람 당일에 한해 메가박스 코엑스 매표소에서 수령가능 

 

 

내게 포토카드 교환을 요청하신 분도 있었는데 아쉽게도 그분이 원하던 멤버는 아니었다. 내가 받은 포토카드는 태현과 휴닝카이였다. 투바투(TXT,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중에는 수빈이가 제일 잘생긴 줄 알았는데 VR(브이알)로 보니 휴닝카이 비주얼이 최강이었다. ㅋㅋ

 

하이퍼포커스 포스터와 랜덤포카와 공식티켓

 

입장하면서 보니 이미 N차 관람중이신 모아분도 있는듯했다. 입장하면 상영 전에 투바투(TXT, 투보로우바이투게더) 뮤직비디오를 틀어주는 데 역시 뮤비는 큰 화면으로 음향 빵빵하게 듣는 것이 진짜 좋다. 물론 투바투 노래가 좋으니까 더 그렇기도 하겠지만. 

 

 

그리고 상영관 입장할 때 VR헤드셋을 착용할 때 사용하는 일회용 마스크(얼굴윗부분에 착용)를 나눠준다. VR헤드셋은 마음대로 착용하는 것은 아니고 VR콘서트 시작 전에 사용 안내 영상에 따라 순서대로 착용하면 된다. 

 

의자 앞에 있는 하얀색 VR헤드셋(메타퀘스트일까?)

 

 

♥ VR헤드셋 착용방법

난 왼쪽 충전선 찾는 거 부터 헤매고 있었더니 돌아다니던 요원분이 친절히 착용을 도와주셨다. 의자 왼쪽상단에 고정되어 있는 충전선을 헤드셋에 꽂고 일회용 마스크를 쓴 다음 센서가 잘 작동할 수 있도록 앞머리를 올리고 이마에 밀착되게 VR헤드셋을 머리에 쓴 후 흔들리지 않게 조절나사(? 머리뒤쪽으로 돌릴 수 있는 게 있어^^;;)를 잘 돌려서 고정한다. 

 

난 안경을 쓴 위에 VR헤드셋을 썼는데도 조금도 불편하지 않았다. 의자에 기대어서 편한 자세로 보기 때문인 건지 전혀 무겁지 않았고 멀미도 나지 않았다. 

 

영상이 시작되면 양손을 인식하고 응원봉도 뿅하고 나타나서 내 손에 잡을 수 있게 되고 다섯 명의 멤버 중 한 명을 택해서 콘서트를 즐기라고 나오는데 선택된 멤버가 콘서트 중에 더 나에게 자주 다가오고 눈 맞춤도 해주고 그러는 것 같다. 

 

일단 수빈이를 택하고 콘서트 내내 부담스러울 정도로 눈맞춤을 했는데 가까이 보니 앞서 말한 듯이 휴닝카이가 더 잘생긴 듯^^;; 

 

콘서트는 총 5곡의 노래를 불렀다. 

 

 하이퍼포커스 VR콘서트 세트리스트 

1. Sugar Rush Ride

2. Magic island

3. Good Boy Gone Bad

4. Tinnitus(돌멩이가 되고 싶어)

5. Deja vu

그리고 마지막으로 교환일기(두밧두 와리와리)

 

 

♥ VR콘서트 관람

일단 첫 곡(Sugar Rush Ride)부터 뮤직비디오 장면속으로 들어온 듯한 무대모습이 환상적이었다. 그리고 바로 눈앞에 있는 듯한 투바투멤버들의 모습에 시작부터 심쿵할 수밖에 없었다. 그냥 와~~~ 이런 거였어... 하고 입을 다물지 못함. 이렇게까지 가까이에서 보게 될 줄은 몰랐다. 

 

오프공연 플로어 시야정도를 예상했는 데 이건 정말 기대 그 이상이다.  바로 손을 내밀면 붙잡을 수 있을 것 같고 멤버들이 나만 바라봐 ㅋㅋㅋ 바로 옆으로 닿을 듯이 지나가고 가까이 다가오면 정말 코앞에 얼굴이 있어서 진짜 부담스러울 정도였지만 너무 좋았다는 거!!!!!

 

제일 멋있던 것은 Good Boy Gone Bad 였는데 연준이의 표정을 너무 잘 볼 수 있고 진짜 너~~~무 잘한다 감탄했다. 그리고 배경이 영화같고 현실감 최고에 그냥 100% 리얼이다.

 

멤버들이 다가올 때마다 여기저기서 마구 비명이 터져 나왔다. 너무 좋아서 지르는 환호성^^;; 내가 모아(MOA)가 아니라서 이 정도지 진짜 나도 내가 좋아하는 앤팀이나 방탄이었으면 그냥 기절각이었을 듯!! 

 

진짜 바로 눈앞에서 아이컨택하며 다가오는 데 가상인데도 어찌할 바를 모르겠더라. 맨얼굴로 갔다가 너무 민망해서 화장하고 갔다는 얘기에 인정하게 됨 ㅋㅋ 

 

반응형

 

콘서트가 끝나면 VR콘서트를 만드는 메이킹영상이 나오는데 이게 더 대박이다. 진짜 같이 현장에 있는 것 같아. 콘서트보다 더 현실감느껴지고 더 가까이 보여서 진짜 놀라웠다. 

 

3D영화의 입체감과는 비교할 수 없는 현실감이 느껴진다. 그냥 리얼 그 자체!!!! 

 

상영시간은 콘서트와 메이킹영상 시간을 포함해서 45분이었다. 그렇지만 진짜 10분만에 끝난 것 같았다. 우와우와~~ 만 연발하다가 끝난 듯싶다.

 

VR의 시대는 진짜 모든 영상물의 시청방식을 다 바꿔놓을 것만 같다. 오프라인 공연은 공연대로 현장감을 즐기러 가겠지만 VR로 콘서트가 나온다면 그건 또 그것대로 전혀 다르게 같이 호흡하듯이 볼 수 있어서 또 볼 것 같다. 

 

오래전에 "레디플레이어원"이라는 영화가 있었는데 그 영화속에 사람들이 그런 VR기기를 쓰고 게임을 했다. 그런 시대가  그래도 좀 미래에 올 줄 알았더니 어느새 그와 똑같은 시대를 살게 된 것이 신기할 따름이다. 

 

 

 

이번 하이퍼포커스 브이알콘서트에서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카메라앵글이 주로 눈높이나 위에서 내려다보는 위치였는데 플로어에서 무대를 보는 것처럼 아래에서 위로 잡는 앵글도 있었으면 장신의 투바투 매력이 더 돋보이지 않았을까 싶었던 점이다. 

 

사실 극장의 스크린도 필요없고 극장에서 좋은 자리 잡으려고 애쓰지 않아도 되는 브이알(VR) 콘서트 너무 좋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