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Homeland

[RM따라 박물관 가기] 한국대중음악박물관(Kpopmuseum) 본문

박물관 미술관

[RM따라 박물관 가기] 한국대중음악박물관(Kpopmuseum)

남산토끼 2024. 4. 18. 18:19
반응형

 A place to see in Gyeongju 

 

경주를 다녀오니 예전에 RM 따라 다녀왔던 한국대중음악박물관도 생각나서 정리해 보기로 한다. 

 

한국대중음악박물관 전경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자리하고 있는 한국대중음악박물관은 2014년 개관한 국내 최대규모의 한국대중음악의 역사를 망라해 놓은 곳이다.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에서 나왔었고 방탄소년단(BTS) RM이 경주에서 다년간 곳 중 하나여서 화제가 되었다. CNN에서 '한국에서 꼭 가보아야 할 곳'으로 선정한 적도 있단다.

 

안내해주시는 분이 소장품마다 열정적으로 설명해주셔서 인상적이었다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의 박물관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대중음악 관련 소장품이 많아서 놀랐다. 

 

한국영화음악 관련자료
무대의상전시

 

관람은 2층부터 시작해서 메인전시관이 2층이고, 3층은 오디오 100년사를 소개하는 소리박물관이다. 

 

대중가요의 효시로 알려진 안기영의 '내고향을 이별하고'등 유성기음반, 1958년 국내에서 처음 제작된 LP와 최근 K-pop 앨범들, 1920년대 최초의 유성영화를 상영하기 위해 웨스턴일렉트릭사가 선보인 스피커부터, 유로딘, 알텍, 탄노이 등 전 세계적으로 희귀한 음향시스템까지 다양한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전세계적으로 희귀한 축음기

 

각종 음향기기들

 

마지막으로 음악감상실에서 원하는 음악을 신청하면 아주 좋은 오디오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 난 BTS의 '봄날'을 신청했었다*^^* 

 

음악감상실에서 곡을 신청하면 좋은 오디오로 들을 수 있다
한국대중음악박물관 음악감상실 신청곡 접수공간

 

BTS 관련 자료들도 전시장 한면을 차지할 만큼 많았다. 내가 대중음악박물관을 방문한 가장 큰 이유^^!!

아미들이 기증한 응원봉, 굿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어 보는 것만으로 흐뭇하고 기분이 좋아졌다.

 

BTS * 아미 기증자료 전시장

 

한국대중음악박물관 방탄소년단 자료
방탄소년단 앨범과 굿즈들
한국대중음악박물관 방탄소년단(BTS) 전시물

 

 

방탄소년단(BTS) 뿐만 아니라 케이팝(K-Pop)이 좋은 노래로 세계적으로 더 유명해지기를!! 

그러면 한국대중음악박물관은 세계인의 성지가 되는 건가 ㅎㅎㅎ  

 

한국대중음악박물관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엑스포로 9 
관림시간 : 오전10시~오후6시(입장마감 17:00)
휴무일 : 매주 월, 화요일
관람료 : 어른(15,000원), 청소년(10,000원), 어린이(8,000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