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Homeland

아이디어 빛나는 타나카타츠야의 미타테마인드 전시회 <MINIATURE LIFE, MITATE MIND> @ MPX Gallery(여의도 IFC 몰) 본문

박물관 미술관

아이디어 빛나는 타나카타츠야의 미타테마인드 전시회 <MINIATURE LIFE, MITATE MIND> @ MPX Gallery(여의도 IFC 몰)

남산토끼 2024. 4. 10. 16:49
반응형

예전에 우연히 보았던 타나카타츠야의 전시가 너무 좋았어서 새로 신작발표회를 한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정말 가고 싶었다. 2주 전에 전시를 보려고 갔다가 대기가 너무 길어 포기하고 돌아왔는데 지난 일요일에는 대기 없이 입장이 가능했다. 여의도에 벚꽃이 만개했던 주말이라 벚꽃 덕분에 입장이 수월했다는 아이러니 ㅎㅎ 


Tanaka Tatsuya "MINIATURE LIFE, MITATE MIND" @ MPX Gallery


 

타나카타츠야 / Tanaka Tatsuya
미니어처 사진가이자 '미타테(MITATE)'를 주제로 하는 작가. 1981년 일본 구마모토현 출생. 2011년 일상의 물건들을 이용해 미니어처 아트를 구축하는 "MINIATURE CALENDAR"를 시작한 이후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매일 작품을 만들어 온라인으로 발표하고 있다. 

일본 현지와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어 화제가 된 타나카타츠야는 380만 팔로워를 보유한 글로벌 인기 아티스트로서 <MINIATURE LIFE> 전시는 누적 관람객 수 210만명을 돌파하였다. 

타나카타츠야는 광고, 인쇄물, WEB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온 아트 디렉터이자 디자이너로 활약해왔으며 2020년 두바이 엑스포의 일본관 전시 크리에이터로 참가한 바 있다. 

저서로는 <MINIATURE LIFE>, <SMALL WONDERS>, <MINIATURE TRIP IN JAPAN>, <쿠미타테>, <초밥이 옷을 사러 왔다> 등이 있다. 

 

미타테 마인드(MITATE MIND)

" 미타테란
  대상을 다른 것에 빗대어, 비유하는 것,
  보고, 좋은 것을 선택해 결정하는 것." 
    - 타나카타츠야

 
전시의 주제는 '미타테 마인드(MITATE MIND)' 인데 일본 고유의 미학적 개념으로 익숙한 사물을 새롭게 다시 바라보는 마음을 의미한다. 일상에서 보는 물건들을 새롭게 다시 보고 다시 조립하여 안경이 자전거가 되고 소프트아이스크림이 웨딩드레스로 변신하는 등 언어유희가 담긴 위트 있는 작가의 작품들을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온다. 
 

대파과녁
샌드위치 '산도' 사이클링부터



이번 전시는 HOME, FORM, COLOR, SCALE, MOTION, LIFE, WORLD를 주제로 한 7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물 오리지널 미니어처와 사진, 영상 작품들과 작품의 제작과정을 담은 영상까지 200여점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오늘 하루도 껌이지!

 

연필이 줄면 학력은 는다
실력"파" 사무라이
초밥이 옷을 사러 왔다



카톡프사에 마음에 들었던 전시사진 하나를 올려놓았더니 누군가 '이런 건 나도 만들수 있겠는데 난 안 봐도 되겠어'라고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길래 "과연 그럴까? 콜럼버스의 달걀을 생각해 봐. 쉬워 보여도 그렇게 생각한다는 건 절대 쉬운 일이 아니야"라고 얘기해 주었다. 


 

단풍의 매력에 풍단~
포-스트릿

 
타나카타츠야 작가의 아이디어로 평범한 사과, 클립, 스테이플러, 옷걸이 같은 것들이 멋지고 새롭고 신기한 세상을 만드는 것을 보는 것이 너무 즐겁다. 
 
작가는 아이디어를 찾아내고 사람들에게 지금까지와는 다른 시각을 제시하고 '미타테(MITATE)'를 통해 그 속에서 새로운 가치와 작은 행복을 발견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기쁜 일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프로포즈를 위한 비장의 카드



타나카타츠야의 <미니어처라이프, 미타테마인드> 는 일상의 작은 것들을 사랑하게 만드는 행복을 주는 전시였다!! 
 

 

< 전시 안내>
* 전시명 : <MINIATURE LIFE , MITATE MIND>
  타나카타츠야의 미타테마인드
* 전시기간 : 2024. 03. 02. ~ 2024. 06. 10.
* 관람시간 : 오전11시 ~ 오후 9시(입장마감 오후 8시)
* 전시장소 : MPX Gallery (여의도 IFC Mall L3층)
* 관람요금 : 성인 18,000원, 18세미만 10,000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