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Homeland

국제갤러리 에이스트릭트(a'strict): RM도 생일날 방문했어요!! 본문

박물관 미술관

국제갤러리 에이스트릭트(a'strict): RM도 생일날 방문했어요!!

남산토끼 2020. 9. 14. 01:14
반응형

일요일 아침 날씨가 참 좋았어요. 파란 하늘색이 너무 좋아서 자꾸만 하늘을 쳐다보게 되는 날이었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전날 가보고 싶었지만 시간 때문에 못 갔던 국제갤러리를 가보기로 합니다. 

 

국제갤러리 전경 

 

요즘 국제갤러리에서는 에이스트릭트(a'strict)의 별이 빛나는 해변 <Starry Beach>이란 전시를 하고 있는데요,

미디어 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새로운 미디어 아트라고 하여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어요.

원래는 토요일(9/12, RM생일)에 가고 싶었는데 일이 있어 시간이 안 맞아 못 갔던 거죠. 

 

근데 같이 간 어머님이 자꾸 여기도 RM이 간 미술관이냐고 물어보십니다^^;;;

제가 좋아하는 RM이 미술관 다니는 걸 좋아하니까 또 그래서 가는 건가 싶으셨나 봐요.

그래서 저는 여기는 아니에요라고 멋적게 웃으며 대답을 했는데요.....

 

그런데 말입니다...!!!

 

생일날 RM이 국제갤러리 에이스트릭트(a'strict)의 별이 빛나는 해변 <Starry Beach> 전시를 다녀갔더라고요!!!!!!

하아.... 트위터에 올라온 사진을 하루가 지나서 보고 말았네요 ㅠㅠ 

알았다면 토요일에 어떻게든 국제갤러리를 갔을 텐데요 ㅠㅠ (하긴 그랬다고 같이 볼 수 있는 가능성은... ㅋ)

 

그리하여 국제갤러리 에이스트릭트(a'strict)의 별이 빛나는 해변 <Starry Beach> 전시는 순수하게 저의 의지로 보러 간 전시였음에도 RM(남준) 투어로 뒷북을 치게 되었습니다^^;;; 

 

a'strict <Starry Beach>속에서

 

에이스트릭트(a'strict)의 별이 빛나는 해변 <Starry Beach> 전시는 국제갤러리 K3관에서 열리고 있구요,

국제갤러리 K1관에서 오른쪽 골목으로 조금 들어오시면 전시장이 있습니다.

발열검사와 QR체크인을 하고 입장하고요, 한 번에 10명씩 입장하여 5분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밤하늘의 별처럼 눈부시게 빛나는 파도가 현실인 듯 꿈인 듯 보이는 전시공간입니다.

파도소리와 함께 6m 높이의 벽을 타고 힘차게 위로 뻗어나가는 파도는 사그라들었다가 다시 솟아오르길 반복하고요,

거울로 둘러싸인 벽 너머로 무한 확장하는 파도를 보며 색다른 체험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5분이란 시간은 너무 짧지만 초현실적인 파도의 느낌은 강렬했답니다.

예술은 새로운 시대로 쭉쭉 나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

RM과 보고싶은 전시가 통했다는 사실에 기뻐하며 언젠가 전시장에서 같이 볼 수 있는 날도 있기를....*^^* 

 

a'strict 전시장 내부

 

작가 소개

에이스트릭트(a'strict)는 디스트릭트(d'strict) 내의 미디어 아티스트 유닛으로, 디스트릭트가 지난 10여 년간 심화해온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 인간과 시대에 대한 크리에이터로서의 관심을 바탕으로 미디어 아트의 새로운 가능성을 실험하기 위해 결성되었습니다.

에이스트릭트라는 이름은 "디자인은 스스로 갈고닦으며 엄격하게 하되(design+strictly), 무엇인가에 지나치게 얽매이지 않고(de+strict), 예술과 디자인, 기술을 자유롭게 넘나들자"라는 디스트릭트의 철학을 바탕으로 특히 예술 영역에 집중한다는(art+strictly)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획, 개발, 시각/영상/공간/시스템/운영 디자인 등 다양한 직능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에이스트릭트는 보다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예술작품 창작을 위하여 현재 디스트릭트의 내부 크리에이터부터 과거 디스트릭트를 거쳐 간 유능한 크리에이터까지, 특정 조직과 구성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픈 유닛입니다. 또한 작가의 주관적인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기보다는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이며 동시대와 소통하고 합니다. 이들은 기존 상업적 프로젝트를 행할 때에는 디스트릭트로, 상업적 활동의 각종 제약사항에 얽매이지 않은 예술 활동은 에이스트릭트의 이름으로, 정체성을 자유롭게 변주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a'strict 전시관람 안내
  • 작품명 : Starry Beach(별이 빛나는 해변) 2020 
  • 전시기간 : 2020. 8. 13. ~ 9. 27. 
  • 전시장소 : 국제갤러리 K3관 
  • 관람시간 : 평일, 토요일 10:00~18:00   일요일, 공휴일 10:00~17:00 
  • 관람료 : 무료 (동시 관람 인원수 10인) 
반응형
Comments